자주 묻는 질문

  • 프레임을 꼭 사용해야 하나요?

    최고의 수면 경험을 누리기 위해서는 매트리스를 가장 단단하게 지지해주는 평상형 프레임 사용을 권장합니다.

    갈빗살 프레임을 사용하는 경우 간격이 3cm 이하인 제품을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매트리스를 프레임 없이 사용하는 경우 습기 관리가 필요합니다.
    장마철 혹은 겨울에 난방을 틀 경우 바닥과 매트리스 안의 온도 차이가 생겨 습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매트리스를 자주 들어 올려(주에 1~2번) 신선한 공기를 유입하고, 건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기 관리가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프레임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자세한 습기 관리 방법은 삼분의일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매트리스에서 냄새가 나는데 괜찮나요?

    삼분의일 매트리스는 별도의 공정으로 대부분의 냄새를 제거했지만, 새 제품 개봉 후 폴리우레탄 폼 특유의 냄새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냄새는 인체에 무해하며, 보통 1-2주 내에 사라지므로 크게 우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냄새를 빠르게 탈취하는 방법이 있나요?

    온도가 높고 습도가 낮은 환경에서 탈취가 잘 되며, 개봉 후 약 2주 정도는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새제품 개봉 후 남아있는 폴리우레탄 냄새는 아래의 방법으로 가장 효과적인 탈취가 가능합니다.

     

    [베이크아웃 탈취 방법]

    (1) 매트리스에 씌워진 방수커버, 침구를 벗긴 후 겉커버 지퍼를 열어줍니다. 겉커버를 제거하는 것도 좋습니다.

    (2) 창문과 문을 닫고 실내온도를 35도 이상으로 6~10시간 유지합니다. 보일러 열기가 매트리스 폼에 닿을 수 있도록 바닥에 내려놓는 것도 좋습니다.

    (3) 매트리스 냄새가 빠져나왔을 때 창문을 열고 1시간 정도 환기 시킵니다.

    (4) 위의 과정을 4~5회 반복합니다.

     

    * 보일러를 사용할 수 없다면 매트리스 위에 온열기구(전기장판, 온수매트 등)를 설치하여 매트리스를 따듯하게 유지해주세요.

    * 여름에는 에어컨을 끄고 환기하며 햇빛이 잘 드는 방에 2-3일 방치 해주세요. 장마철에는 탈취에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 삼분의일 매트리스의 소재는 무엇인가요?

    삼분의일은 매트리스의 모든 폼을 100% 폴리우레탄으로 만들었습니다.

    폴리우레탄은 세심한 가공을 거치면 매우 안정적인 물질로, 흉터 관리와 상처 치료 등에 사용하는 의료용 습윤 밴드의 재료이기도 합니다.
    삼분의일은 공정 과정에서 유해 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한 안전한 폼 매트리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 삼분의일 매트리스는 적응 기간이 필요한가요?

    폼 매트리스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기존의 수면환경과는 다른 반발력, 지지력, 파묻힘을 느끼기 때문에 적응 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2주 이내에 몸이 새로운 매트리스에 적응합니다.

    긴 기간을 두고 사용하였음에도 몸이 적응하지 못하여 불편을 겪고 계신다면, 100일 평가 정책에 따라 교환/반품이 가능하니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 삼분의일 매트리스는 안전한가요?

    삼분의일은 발생 가능한 유해 물질에 대해서 엄격하게 검사하고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했습니다.

    특히, 삼분의일 매트리스는 라돈이 검출되는 ‘모나자이트’ 성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공인 기관 검사 결과, 라돈 수치 4bq/m3를 기록해 안전성을 입증했습니다. (환경부 안전 기준: 148bq/m3)


    삼분의일은 CertiPUR 인증을 받은 생산처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매트리스를 생산합니다.
    CertiPUR는 세계 최고 수준의 폼 인증으로, VOCs(휘발성 유기화합물) 수치 및 사용자의 건강에 대해 엄격한 안전 기준을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 전기장판, 온수매트를 사용해도 되나요?

    삼분의일 매트리스는 내열성이 강한 제품으로 전기/온수 매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40도 이하의 온도로 사용하는 것은 문제 되지 않으나 숙면을 위해 30도 이하로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두께감이 있거나 뻣뻣한 온수 매트를 폼 매트리스 위에 깔고 주무실 경우 폼 매트리스 특유의 신체를 감싸 안아주는 느낌이 잘 느껴지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매트리스를 뒤집어서 사용해도 되나요?

    삼분의일 매트리스는 양면 매트리스가 아니므로 뒤집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5층 구조의 폼 매트리스로 각 층마다 맡은 역할이 있어 지퍼가 있는 면을 아래로 두고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만약 중앙이 아닌 왼쪽이나 오른쪽에서만 주무시거나, 매트리스를 함께 사용하는 분과 몸무게 차이가 크다면 3개월에서 6개월에 한번씩 머리와 다리 부분을 180도 돌려서 사용하세요.

    매트리스의 좌우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 됩니다.